• 회사소개
  • 회원가입
  • 로그인
  • 드라마의 법칙

    페이지 정보

    CREDIT GIANT 작성일18년07월02일 13:50 조회149회

    본문

    fc6761332eb2dace41803650bcd92a9e_1530507003_7328.PNG


    드라마의 법칙
    요즘 드라마에 꽃혀사는 내가 드라마의 특이점을 발견했다.
    by
    김이지

    요즘 들어 너무 한가한 나머지 각종 TV드라마를 섭렵하고 있다. 현재 방영되는 것부터 케이블 방송에서 보여주는 재방송까지. 그야말로 나는 거의 하루 종일 드라마를 끼고 살다시피 하고 있다. 그런데 드라마를 보다가 보면 몇 가지 법칙이 존재한다. 물론 가끔 여기서 벗어나는 드라마들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의 드라마들이 이 법칙에서 크게 어긋나지 않는다. 별로 할 짓도 없고 해서 한번 생각해봤다.

    1. 촌스럽거나 못생기게 나오던 여 주인공은 반드시 시간이 지나면 아름다워진다. 뽀글이 파마에서 웨이브로, 본인의 얼굴과는 전혀 맞지 않는 커다란 검은색 뿔테 안경에서 콘택트렌즈로, 촌스럽거나 평범한 옷차림에서 몸매가 드러나는 섹시한 옷차림으로. 어떻게 해서 그녀들이 갑자기 미에 눈을 떴는지. 또 그렇게 꾸밀 줄 알면서 왜 처음에는 촌스럽거나 못생기게 하고 다녔는지는 아무도 설명해주지 않는다.

    2. 멍청한 주인공은 어느 정도 회를 거듭하면 조금씩 똑똑해져서 마침내 정상적인 인물이 되어버린다. 처음에 어벙했던 인물이 드라마가 끝날 때 까지 어벙한 경우라면 그는 조연이다.

    3. 출생의 비밀을 가진 주인공의 친모, 친부는 항상 주인공 주변에 얼쩡거리고 있다. 아무도 그들 곁에 멀리 떠나있지 못한다. 입양을 보냈던 간에 주인공을 버렸건 간에 무조건 주인공이 잘 다니는 곳이나 주인공 동네에 가까운 곳에 산다.

    4. 무리한 요구를 받는 주인공은 언제나 멋지게 거절한다. 그리고 주인공이 거절하고 나가면 그 무리한 요구를 했던 인물은 주인공을 향해 호탕하게 미소 지으며 고개를 끄덕인다. 가끔은 '역시 내가 사람 하난 잘 봤어' 따위의 말을 주억거리기도 한다. 아무도 요구를 거절했다고 주인공을 향해 화내지 않는다.

    5. 여자 주인공에게는 언제나 근사한 남자가 그녀에게 반한다. 하지만 반하기 전에 반드시 그녀와 약간의 티격태격하는 기간을 가진다. 그러다 갑자기 남자는 별 볼일 없는 그녀에게 꼽혀서 그녀를 사랑하고 도와주고 보호해준다. 그들은 하나같이 잘생기고 돈도 많다.

    6. 주인공들 옆에는 반드시 그들을 질투하는 인물이 등장한다. 대게 그들은 주인공보다 똑똑하고 근사한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부자다. 그런대도 그들은 그들보다 훨씬 못한 주인공을 못 잡아먹어서 안달이다. 뭣 때문에 질투하는지는 절대 안 나온다. 그냥 처음부터 이유 없이 미워하는 성격 파탄자들이다. 그리고 이들은 이 질투 때문에 반드시 크게 망한다.

    7. 주인공들의 인생은 겁나게 꼬인다. 툭하면 음모의 대상이 되거나 엄청난 오해가 연달아 일어난다. 평범한 사람이라면 목이라도 매달거나 한강에 투신이라도 하건만 주인공들은 언제나 꿋꿋하게 모든 걸 이겨낸다. 단 음모와 오해를 직접 나서서 해결하지 않고 언젠가는 다 잘 될 거야 하면서 기다린다. 그럼 진짜로 다 잘된다.

    8. 아무리 가난한 주인공이라고 하더라도 옷은 많다. 집에 걸린 옷은 늘 몇 벌 뿐인데도 등장하는 씬 마다 다른 옷을 입고 나온다. 대체 단칸방에 사는 주인공들은 그 많은 옷을 다 어디다 두는 건지 알 수 없다.

    9. 사귀는 사이라 하더라도 어지간하면 잠자리를 함께 하지 않는다. 그리고 어쩌다 사귀는 상대와 딱 한번 잠자리를 하면 어김없이 애가 들어선다. 우리나라 불임 인구가 몇인데 그들은 거의 백발백중이다.

    10. 남자 주인공들은 자다가 일어나도 머리가 눌려있지 않고 여자 주인공들은 잠자리에서도 마스카라 칠하고 립스틱마저 바르고 있다. 화장은 하는 것 보다 지우는 게 중요하다는 말은 거짓말일지도 모른다.

    11. 여자 주인공은 세수를 하고 나면 반드시 스킨 딱 한개만 바른다. 것도 얼굴에 살짝만 두들기고 대부분은 손에다 바른다. 다들 얼굴에는 스킨 이외에는 바르지 않고 핸드크림 같은 건 가지고 있지도 않다. 그러면서도 얼굴은 겁나게 탱탱하다. 나이가 몇이건 간에.

    12. 주인공이 갑자기 공부를 시작하면 꼭 코피를 주르르 쏟는다. 그렇게 열심히 할거 왜 진작 안했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리고 그렇게 공부를 시작하면 다 합격한다.

    13. 주인공 어머니가 이제 막 들어오는 주인공에게 '저녁은?' 하면 주인공들은 꼭 '먹었어요' 라고 대답한다. 밥 달라고 하거나 못 먹었다고 하는 일은 거의 없다. 간혹 '생각 없어요' 하며 이층으로 올라가기도 한다.

    14. 주인공들의 대부분은 컴퓨터를 칠 때 독수리 타법이다. 직장에서도 그렇게 일을 하고 집에서도 그 실력으로 채팅을 한다. 그래도 쪽팔려하지 않는다. 오히려 되게 귀여운 표정을 짓고 있다.

    15. 드라마에 나오는 애들은 나이가 몇 살이건 간에 무조건 성숙하고 점잖은 애들이다. 그 애들은 자기가 할 일은 자기가 알아서 함은 물론. 가끔 어른들의 고민과 걱정까지 덜어주려고 한다.

    16. 여자 주인공들은 늘 밥 먹을 때 밥을 젓가락으로 깨작거리면서 먹는다. 반대로 남자 주인공들은 밥숟갈을 삽처럼 들고 머슴처럼 퍼먹는다.

    17. 드라마 속에 가정부 아줌마들은 대부분 입이 가볍거나 참견하기를 좋아한다. 그래서 언제나 쓸데없는 소리를 해서 고용주인 안주인에게 한소리를 듣는다. 그래도 하고 또 한다. 그러면서 쫓겨나지도 않는다.

    18. 드라마에 나오는 할아버지나 아버지들은 모두 운동을 좋아한다. 그들이 마당에서 운동을 하고 있으면 늘 며느리들이 시어머니가 갈아주는 녹즙을 쟁반에 받쳐 들고 대령한다.

    19. 주인공들은 한번 아팠다고 하면 꼭 응급실에 실려 갈 만큼 아프다. 아무도 아스피린이나 진통제 한 알 먹고 괜찮아지지 않는다. 간혹 큰 병이라서 입원을 하거나 수술을 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응급실 정도로 그친다.

    20. 주인공들이 걸리는 병 중 에서 가장 흔한 병은 기억력 상실증이다. 그것도 꼭 부분기억 상실증이다.

    21. 주인공들이 갑자기 야밤에 뛰쳐나갈 때는 가족에게 목적지를 똑바로 말해주지 않고 잠시 다녀올 때가 있다고만 말한다. 그러면 주인공을 보낸 나머지 가족은 아니 쟤가 쟤가' 하며 주인공이 나간 쪽과는 반대방향을 보며 심란한 표정을 짓는다.

    22. 드라마에서 사투리를 쓰는 인물들은 반드시 촐싹거린다. 사투리를 쓰면서 진중한 인물은 거의 없다.

    23. 드라마에서는 꼭 한명쯤은 이제 막 유학을 마치고 돌아오는 인물들이 있다. 그 인물들은 대부분 실력은 좋지만 찔러도 피한방울 안 흐르는 비인간적 캐릭터거나 악역이다.

    24. 라면을 먹을 때는 절대로 그릇에 덜어먹지 않고 꼭 냄비 째로 그것도 후루룩 거리면서 먹는다.

    25. 서로 길가다 부딪치는 남녀들은 꼭 책이나 서류를 들고 있다가 좌라락 떨어뜨린다. 그리고 그걸 주우면서 눈이 맞는다. 동성끼리 부딪치는 일은 절대 없다. 

    추천 0
    더 볼만한 기사
    최신 등록된 기사
     

    CRAZY GIANT. CEO.강지연 ADRESS.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서일로 26 라크리움 121호
    BUSINESS NUMBER. 106-13-41425 TEL.031.758.9112 FAX.031.758.9113 E-MAIL.giant@crazygiant.co.kr
    Copyright(c) 2018. GIANT. All Rights Reserved.